동성교회, 강진군민장학재단에 100만원 장학금 기탁
동성교회, 강진군민장학재단에 100만원 장학금 기탁
  • 김철 기자
  • 승인 2021.08.14 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동성교회의 조영규 목사와 신도들이 지난 10일 100만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전달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의 관내 종교단체의 장학금 기탁은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대면 종교집회가 어려운 상황 속에 이뤄진 것으로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동성교회는 저소득층 가정 아동과 가족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강진군 드림스타트'에 간식을 후원하고 있으며 직장 단위 모금 운동인 '한사랑나눔캠페인'에도 20여년 동안 기부를 해오는 등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06년 이후 지금까지 3회에 걸쳐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부하는 등 지역 인재 육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동성교회 조영규 목사는 "교회에서 성장한 청년들이 사회에 나가서 자신들이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십시일반 모금해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교인들의 노력으로 만든 장학금이 강진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승옥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예배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못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장학기금 운용과 지역 인재 육성으로 기탁해주신 귀한 뜻을 살리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