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산 김치를 더욱 발전 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강진산 김치를 더욱 발전 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1.08.14 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령애 다산명가(주) 대표 제2기 숙명여자대학교 김치 최고 전문가 과정 수료

 

김치 리더를 위한 김치 문화와 김치 과학 산업에 관한 모든 것을 교육하는 교육과정인 김치최고전문가과정이 21년 4월 2일 개강하여 7월 9일까지 성료되었다.

김치최고 전문가과정은 정부가 설립한 세계 유일의 김치연구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와 한식의 선도자 숙명여자대학교, 김치산업계를 대표하는 대한민국김치협회와 음식을 인문사회과학적인 관점에서 연구하는 학술단체인 한국음식인문학연구원이 힘을 모아 개설하고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음식연구교육원이 주관하는 김치문화산업 리더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치의 역사와 문화, 김치 과학 그리고 김치산업 전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이론과 실습은 물론 리더가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필수 역량들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김치전문가로서의 자긍심을 배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생들은 김치업체 CEO 및 임원ㅍ등 간부급 종사자, 김치명인 및 김치명인을 준비 중인 전문가, 김치산업 분야 창업자, 김치산업 및 김치문화 분야 행정 정책가, 한식요리 및 문화 분야 종사자 등이 참여하여 15주간의 일정으로 수준 높은 교육이 이루어졌다.

서류 전형 및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된 소수 정예 교육생들이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음식연구교육원의 실습장 및 강의실에서 코로나19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한 주도 빠짐없이 전문가들의 다양한 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김치의 핵심 재료인 소금과 미생물, 젓갈류 등은 생산 현장을 돌면서 실전 지식을 쌓기도 하였다.

묵은지 산업으로 새롭게 뜨고 있는 강진에서 올해 묵은지 사업을 시작한 국령애 다산명가(주)농업회사법인 대표가 이 교육에 참여하여 이론과 실습, 출석과 과제 등을 평가한 최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국령애 다산명가(주) 대표는 이미 2016년 세계김치연구소가 발간한 <한국 종가의 내림발효음식> 책에 집안 내림 음식인 풋마늘 홍갓김치와 전복볶음고추장으로 소개되어 청와대 사랑채에서 40일간의 전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발효식품 전문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