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 봉사활동 나서다
강진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 봉사활동 나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1.07.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지벽지 및 장판지로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강진신협(이사장 문경환)은 지난 23일 강진읍 서성리 일대에서 조합원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는 전통한지벽지, 한지장판지를 활용해 저소득 빈곤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신협사회공헌재단의 후원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협력으로 추진되는 전국단위 사업이다.

지난 2019년 45가구, 2020년 55가구에 이어 2021년 한해 동안 전국 100가정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전주한지산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신협의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전통한지를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하는 사업이다. 한지벽지와 장판지는 항곰팡이성, 탈취 등 친환경 효과로 수혜자의 주거복지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신협 임직원 및 강진군청 주민복지팀 직원들이 참여하여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협 봉사단은 집안 내·외부 정리와 청소, 벽지 제거 및 벽지장판 도배를 하는 등 따뜻한 나눔을 펼쳤다.

특히 올해 사업은 강진신협 임직원들이 관내 어려운 환경의 저소득 가구를 직접 발굴하였고, 주거환경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주택보수공사를 지원하여 나눔활동에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문경환 이사장은 "신협 행복한집 프로젝트는 따뜻한 협동의  힘으로 조합원과 지역사회를 어부바하는 공헌사업"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사회적 역할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