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진강 제방 걷기 함께해요"
"탐진강 제방 걷기 함께해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1.07.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동면 주민자치위원회,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군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정묵)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감소하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지난 9일부터 탐진강제방 걷기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위원회는 5월 정기회의에서 자치위 프로그램으로 걷기운동을 신설하고 구체적인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으나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등의 상황으로 추진되지 못했다.

지난 7월 9일과 13일 오후 7시에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주민자치위원, 마을이장, 주민 등 25여 명이 모여 탐진강 제방 석교교에서 백금포 석빙고까지 왕복 6km를 약 1시간 동안 걸었다.

김정묵 위원장은 "주민의 참여도를 높이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외 활동을 프로그램 '탐진강제방 걷기운동'을 신설했다"며 "몇 차례의 시범 추진으로 주민의 참여도와 호응도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강춘혁 군동면장은 "걷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하에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울감을 해소하고 건강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자치위 프로그램 활성화로 건강하고 건강한 군동면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걷기 프로그램은 군동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 일정기간 추진하다 민간사회단체를 조직해 이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