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청소년 평화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민주평통 청소년 평화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21.07.1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영중 전교생 대상 도서관에서 실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진군협의회(회장 김종운)은 지난 8일 병영중학교 도서관에서 병영중학교 전교생 20명을 대상으로 '20210년 청소년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김종운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 여러분이 대한민국 분단 현실을 이해하고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긍정적 가치관을 정립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1부 행사 토크콘서트는 북한인권정보센터 윤여상 소장이 사회를  맡고 북한이탈주민 정진 강사가 패널로 참석하여 북한이탈주민들의 탈북현황과 북한의 실상 등을 질의와 응답을 통해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로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 영상을 시청하고 '종전선언으로 평화를! 통일로 만남을!'과 '한라에서 백두까지 손잡고 가보자.'라는 한반도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로운 미래로 나아가고자하는 희망의 문구가 새겨진 피켓 들고 사진 찍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통일미래세대인 청소년의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통일 필요성 인식 확산으로 화해와 협력으로 평화로운 한반도를 열어가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분단현실과 북한을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하루빨리 남북한이 종전협정을 맺어 평화로운 한반도로 나아가는 이정표가 되기를 희망하며 '2021년 청소년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