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헌 시인, 한국문협 '제10회 월간문학상'수상
유헌 시인, 한국문협 '제10회 월간문학상'수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7.12 11: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月刊문학'에 실린 작품 중 최우수작 선정해 시상

유헌 시인이 한국문인협회가 제정한 제10회 월간문학상을 수상한다. 문학인 1만5천여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국내 최대 문학단체 한국문인협회는 유헌 시조시인이 한국문인협회가 선정한 제10회 월간문학상 수상자로 결정됐다고 지난 5일 언론 지면을 통해 발표했다.

월간문학상은 한국문인협회가 창작활동에 전념하는 문인들의 문학적 업적을 포상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올 5월까지 1년 동안 한국문인협회 기관지 '月刊문학'에 실린 작품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작품성이 가장 뛰어난 시와 시조, 수필, 소설에 대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문학상이다.

유헌 시인은 수상소감에서 "수상작 '별을 읽다'를 통해 세상의 중심, 우주의 중심인 인간의 위대함과 무상함을 동시에 표현하고 싶었다"며 "별에서 와서 별로 돌아간다고 말하는 우리네 생, 밤하늘의 별 하나하나는 무수한 점으로 쓴 누군가의 일대기이고 그 생의 한 획을 읽는데 한생이 지나간다면 나 아닌 타자의 삶 또한 얼마나 소중하고 위대한가"라고 말했다.

유헌 시인은 지난 2011년 '月刊문학'과 '한국수필'을 통해 문단에 데뷔했으며 2012년 국제신문 신춘문예에 시조 '떠도는 섬'이 당선되면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고산문학대상 신인상, 올해의시조집상 등을 수상했으며 저서로는 '받침 없는 편지'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용문 2021-07-12 14:41:19
한국문인협회가 제정한 제10회 月刊문학상을 수상을 祝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