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군수,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감사패 수상
이승옥 군수,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감사패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21.06.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 직거래판매를 통해 농가 소득 향상 공로 인정

 

이승옥 군수가 지난 23일 사단법인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로부터 화훼산업 발전 유공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승옥 군수를 비롯해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 강진 땅심화훼영농조합법인 조우철 회장, 김해 대동화훼작목회 서용수 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는 강진군이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전국 최초 화훼단지(생화) 온라인 직거래판매'라는 적극적인 대처로 화훼농가의 소득 보전뿐만 아니라 전국 소비자 직거래를 통한 꽃의 생활화·대중화 등 화훼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이승옥 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강진군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여 민관합동으로 '청자골 화훼 직거래 판매'를 시작해 시스템을 운영해 지금까지 총 85만여 송이, 16억여원의 직거래 매출을 올려 농가소득 향상과 화훼가격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 군수는 지난해 (사)한국화훼협회, (사)한국절화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이번 감사패 수상을 통해 전국단위 3개 화훼단체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게 됐다.

김윤식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회장은 "강진군의 생화 온라인 직거래 판매를 통해 화훼농가 소득안정과 전 국민 화훼소비 촉진으로 이어지는데 기여해 주신 것에 대해 화훼농가를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