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온라인 활용하는 축제
[사설2] 온라인 활용하는 축제
  • 강진신문
  • 승인 2021.06.23 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제49회 강진청자축제'를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일 강진청자축제 상임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위원들간 논의를 통해 축제 추진안을 결정했다.

올해로 49회째를 맞은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시·공간 분산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하며 기존의 축제와 차별화된 방법으로 준비한다.

군에서는 이번 청자축제를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이색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강진 명품청자와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도 병행해 강진청자축제를 주민 소득 증대와 직결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축제 참여하는 군민과 관광객을 위한 방역시스템을 마련하고 오는 7월까지 축제 대행사 선정과 축제 프로그램 등을 확정할 계획이다. 강진청자축제는 지난 2019년 축제 시기를 가을로 옮겨 18만5천여명이 방문하는 등 가을 대표축제로 자리잡았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코로나19가 축제를 성공시키기에는 분명 어려운 여건은 맞다. 이런 어려움속에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청자축제를 만들어내야한다. 특히 이번 축제를 통해 온라인 축제에 대한 다양한 준비가 필요하다. 온오프라인이 동시에 가동되는 축제를 기획하고 가동해봐야 한다. 새로운 전환점이 되는 축제가 될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