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매주 월요일 야간 민원봉사실 운영
전남교육청, 매주 월요일 야간 민원봉사실 운영
  • 강진신문
  • 승인 2021.04.26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도 설치해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월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한다. 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일반 행정민원 서류 발급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월요 야간 민원실은 평일 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등 도민들의 불편을 해소해주기 위해 저녁 시간대에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서비스이다.

야간 민원실에서는 전산화가 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검정고시 합격 증명서 등은 즉시 발급하고 나이스에 등록되지 않은 수기문서 및 타기관 접수 교부가 필요한 제증명의 경우 오후 5시까지 사전예약을 받아 처리한다.

또 도교육청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근 무안군청의 협조를 받아 민원실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등·초본은 물론 지적·토지·건축, 가족관계, 병무, 부동산, 국세, 여권, 건강보험 등 모두 62종의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생활기록부, 검정고시 합격증서 기재사항 정정신청 등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교육청을 방문했으나 주민등록초본 등 관련 서류 미비로 지역 주민센터를 다시 들러야 했던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도진 총무과장은 "야간민원실 운영은 민원서류 발급 추이를 면밀히 분석해 수요가 증가할 경우 상시 운영하겠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무인민원  발급기를 설치하는 등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