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행복한 강진군 밑거름이 되겠다"
"더불어 행복한 강진군 밑거름이 되겠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새마을회 이·취임식, 제15대 박종재 회장 취임

 

조화롭게 공존하는 새마을운동 공동체 발전을 펼쳐 나가고자 강진군새마을회는 지난달 31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14대·1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옥 군수, 위성식 군의장, 박승기 강진경찰서장, 차영수, 김용호 도의원, 기관단체장, 새마을협의회·부녀회장 등이 함께해 이·취임을 축하해주었다.

행사 이임식에는 강진새마을회 13·14대회장을 역임하면서 새마을정신으로 지역사회발전에 헌신하고 군정 발전에 기여한 강성재 회장과 새마을협의회 김동기 회장에게 강진군수감사패가 전달됐다. 또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새마을회에 헌신 봉사한 강성재, 김동기 회장에게 강진새마을회원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공로패를 전했다.

이임식에 강성재 회장은 "6년전 처음은 야심차게 시작했지만 끝나고 보니 아쉬움이 남는다"며 "임기에 많이 도와주신 새마을가족들에게 정말 고맙다. 새마을가족의 사랑과 호의 마음 깊이 간직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취임식이 진행돼 제15대회장으로 취임하는 박종재 회장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소개와 함께 취임사를 갖고 취임하였고, 강진군새마을회 기가 전수되었다. 또한 취임식에는 2021년도 강진군새마을회 회장단 이용득 협의회장, 전봉덕 부녀회장, 정원장 직·공장회장, 이은수 문고회장이 소개돼 인사를 가졌다.

제15대를 힘차게 출발한 강진군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근면·자조·협동 3대정신에 생명·평화·공경의 정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공동체발전을 펼쳐 더불어 행복한 강진군을 만들어나간다. 또한 강진군새마을회는 관내 최대 봉사단체로서 밑반찬나눔, 고추장 담그기, 독거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생명살림·평화나눔·공경문화·지구촌공동체운동을 전개해 나간다.

취임한 박종재 회장은 "새마을지도자들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고 새마을조직이 현장에서 살아 움직이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행복한 강진군을 위한 읍면복지기동대 운영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