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꿈을 이루고, 군 재목으로 성장하길 바래요"
"자기 꿈을 이루고, 군 재목으로 성장하길 바래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남부농협 조합원자녀장학금 2천만원 전달

 

강진남부농협은 지난달 30일 칠량면 남부농협 본점에서 2021년도 조합원자녀 대학생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강진남부농협 장학금은 대학생자녀 김렬오(조선대 3년)씨를 둔 칠량면조합원 김경환 씨가 대표로 받았다. 올해 장학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으로 진행해 조합원 대학생자녀 50명에게 1인 40만원씩 총 2천만원을 통장으로 송금해 주었다. 

남부농협에서는 지난 2006년 칠량·대구·미량농협 합병하고 출범하면서 농업·농촌을 이끌어 나가는 후계자 및 인재양성을 위한 조합원자녀 교육지원사업을 시작해 1인 30만원의 장학금 전달을 시작했다. 지난 2019년부터는 장학금을 40만원으로 상향해 조합원자녀들의 학업을 장려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조합원자녀장학금은 총 3억여원을 전달하였다.

한편 남부농협에서는 벼 육묘 공급, 배추모종 무상공급, 수도작 농자재 할인판매, 고령농·여성농업인을 위한 공동항공방제살포사업 등 농업인의 실익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서천원 조합장은 "어려운 경영속에서도 아끼고 절약하여 조합원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업에 도움을 주고자 전달하였다"며 "조합원 자녀들이 자기 꿈을 향해 나가는 사람, 강진군에 보탬이 되는 재목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