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칠량면 삼흥저수지 일원 주민·단체 참여숲 조성한다
올해 칠량면 삼흥저수지 일원 주민·단체 참여숲 조성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1.04.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량면 선후회 의견수렴 조성

강진군은 칠량면 삼흥리 삼흥저수지 일원에 주민·단체 참여숲을 조성한다.

주민·단체 참여숲은 숲속의 전남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테마숲 조성을 위해 주민 또는 단체가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숲을 조성·관리함으로써 군민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2015년부터 주민단체 참여숲 사업을 추진해 지금까지 8억2천만원을 투입해 총 14개소에 지역주민을 위한 숲을 조성했다.

올해 주민·단체 참여숲으로 조성할 곳은 칠량면 선후회 회원 61명이 주민휴양과 정서 함양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제안한 삼흥저수지 일원이다. 삼흥저수지는 맑은 물과 숲이 어우러져 풍광이 수려한 지역으로 많은 지역주민들과 인근 공원묘지 성묘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군은 칠량면 선후회의 의견을 수렴해 장미, 수국, 구실잣밤나무 등 총 3천476주의 수목을 식재하고 벤치와 전망대를 설치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화합의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전재영 해양산림과장은 "주민·단체 참여 숲인 만큼 칠량면 선후회와 강진군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칠량 삼흥저수지가 하나의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단체 참여숲은 5인 이상 주민 모임이나 비영리단체가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해양산림과 산림경영팀(430-3283)에 문의하면 공모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을 알기 쉽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