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골 수국 온라인 직거래 판매' 개시
'청자골 수국 온라인 직거래 판매' 개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 블로그 통해 구입 가능

 

화훼농가 소득 안정을 위해 '청자골 수국 온라인 직거래 판매'를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
 
전라남도 수국 재배면적의 약 84%를 차지하고 있는 청자골 강진 수국은 크기가 매우 크고 색상이 화려해 최고급 화훼로 결혼식을 비롯한 행사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 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소비가 급감하는 등 농가들의 상황은 올해도 나아지지 않고 있다.
 
이에 지난달 29일 강진군 수국 재배 농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자골 절화수국 온라인 직거래 판매 협의회를 개최하고 수국 판매행사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해 수국 4송이 1박스 1만8천원, 8송이 1박스 3만2천원, 2송이+청자화병 1박스 2만1천원에 판매를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
 
수국은 강진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 블로그 https://blog.naver.com/yskim0757를 통해 주문 가능하다.
 
김양석 강진군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강진군과 함께 화훼 직거래를 통해 수국 대중화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며 "믿고 구매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아름답고 탐스러운 수국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군수는 "고품질 화훼생산은 물론 직거래 신규시장 확대 등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농가 경영 안정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수국이 더 이상 행사용 꽃이 아닌 전 국민의 마음을 위로해 주는 사랑의 메신저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