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대식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대식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활동 정책제안 발표회·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7일 본관 다목적강당에서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

행사는 강진군 청소년 관련정책 수립과 시행과정에서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여 발전을 기하고자 추진됐다. 발대식에는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참여기구 및 동아리 청소년 100명이 함께하였다.

청소년정책 추진 및 수립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인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에는 강진군청소년참여위원회, 시설별 청소년운영위원회 3개기구 청소년위원 32명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3개 참여기구 위원장으로는 김두현(전남생명과학고·3)군이 선출됐다. 앞으로 3개기구는 주체적 청소년 활동을 위해 정책제안 발표회,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등 활동을 갖게 된다.

이어서 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이 진행됐다. 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에 소속된 83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11개동아리가 모여 청소년동아리연합회로 발대식을 가졌다.

시설별 청소년 동아리는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자율적으로 구성된 밴드, 공예, 미술, 댄스 등 다양한 취미·여가분야 청소년동아리가 구성돼 운영중이다. 이날 동아리연합회 발대식에는 공예동아리 회장인 김수영(강진고·3)양이 연합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이 무대에 올려졌다. 이날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고교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중장비, 중학생동아리 라밴드가 멋진 음악 공연을 펼쳤다. 또한 고교생댄스동아리 유스, 중학생댄스동아리 팔레트가 멋진 댄스로 쌓아 온 실력을 발휘했다.

발대식 후에는  4개 단체별로 2021년 활동 계획 수립을 위한 정기회의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