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강진군민자치대학 독서대학 개강
2021년도 강진군민자치대학 독서대학 개강
  • 김철 기자
  • 승인 2021.04.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의 글쓰기 주제

 

강진군도서관이 지난달 29일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강진군민자치대학 독서대학'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글쓰기 교육에 들어갔다.

독서대학은 지역사회의 바람직한 독서 문화를 생활화하고 다양한 독서를 통하여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심화, 고품격 삶을 영위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는 '일상의 글쓰기'라는 주제로 임재성 작가와 한순미 조선대학교 인문학연구원과 함께 오는 12월 초까지 매월 2회 강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수강생들은 '나는 어떤 글을 써야 하는가?', '글쓰기 전에 몸에 익혀야 할 것들', '삶이 달라지는 독서법, '명쾌한 문장은 이렇게 만들어진다' 등의 내용을 배우게 된다.

또 강사와 수강생이 수시로 이메일을 통해 교감하면서 쉽게 읽히는 글, 생각을 효과적으로 글로 펼치는 방법 등에 대해 첨삭으로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줄 계획이다.

이날 첫 강의에 나선 임재성 작가는 "이번 독서대학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하는게 목표이다"며 "여러분 모두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쓰고 또 쓰고 고치고 또 고치면 글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만족할 만한 완성문이 탄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