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별 딸기 육묘 기술 및 농작업 정보를 한눈에"
"시기별 딸기 육묘 기술 및 농작업 정보를 한눈에"
  • 김철 기자
  • 승인 2021.03.1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강진 딸기 육묘 매뉴얼 제작 배부

 

강진군이 딸기 농민들을 위해 딸기 육묘 메뉴얼을 제작 배부한다.

이번에 제작한 메뉴얼은 딸기 농사의 가장 중요한 기술인 육묘기술에 대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메뉴얼에는 건강한 딸기 모주 준비 방법부터 관수 및 온실 환경관리, 화아분화 등 육묘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을 담아 딸기 재배농가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했다.

앞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딸기 농업인들이 불량모종을 구입한 후 재배 중 피해가 크게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여 우량모종을 만드는 기술개발에 주력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특허기술을 개발·보급하는 등 관내 딸기 육묘기술 보급에 앞장서 큰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에 제작한 메뉴얼에 그간 연구한 기술과 정보를 담아 농업인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농업기술센터 김춘기 소장은 "이번에 제작한 딸기 육묘 메뉴얼이 강진 딸기 육묘 농가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영농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딸기 육묘 메뉴얼은 군농업기술센터나 읍면농업인상담소에 비치하여 방문 농가들이 수시로 보고 익힐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강진군에서는 약 15만평에 150농가가 딸기를 재배하고 있으며 딸기품종은 주로 국산품종인 설향, 킹스베리, 메리퀸 등을 재배하고 있다. 강진군은 겨울철 평균기온이 2℃ 이상 높고 일조시간도 다른 지역에 비해 20시간이 많은 지역적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