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구현하겠다"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구현하겠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최광희 교육장 부임

강진교육지원청 최광희 (58)교육장이 지난 2일 강진교육지원청에서 전 직원들과 함께 교육장 부임식을 가졌다.

이날 부임식을 통해 최 교육장은 강진교육을 위해 다섯가지를 강조했다. 인성·감성·지성이 조화로운 민주시민 육성,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을 지향하는 최 교육장은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을 길러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열어가고자 기초학력 책임교육으로 기본 역량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겠다"며 "전문적학습공동체 내실화와 함께 원격수업 등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 추진"을 강조했다.

최 교장은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서로 존중하며 함께 참여하는 실천적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학생이 행복해야 교직원이 행복하고 우리 모두가 행복해 청렴한 공감 행정으로 학생들의 질 높은 교육과 현장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또 최 교육장은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로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키워 갈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기관과 협업하고 현장에서 묻고 답을 찾아가면서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며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구현해 학교 지역 마을이 모두 우리 아이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선도해 나가려 한다"고 말했다.

최 교육장은 강진군 옴천면 출신으로 보성회천중 교장, 보성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전남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관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