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없는 금연아파트 신청 모집합니다
담배없는 금연아파트 신청 모집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1.02.2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등 거주세대 1/2 이상 동의하에 신청가능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6일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담배 없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금연아파트를 연중 신청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연아파트 지정을 위해서는 우선 아파트 등 거주세대의 1/2 이상 동의하에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및 지하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여 줄 것을 신청해야 한다.

금연아파트로 지정이 되면 강진군 홈페이지에 지정 사실을 공고하고, 금연아파트 현판과 안내판을 부착 후 3개월의 계도기간을 거친다. 이후 금연아파트에서 흡연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 금연아파트에서 금연을 결심한 5명 이상의 주민이 신청하면 5주간 매주 1회  금연상담사가 직접 해당아파트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도 실시한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흡연자는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금연의 중요성이 더 커진 만큼 금연아파트 지정을 통해 공동주택 내 금연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금연아파트가 지정되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현재 강진군에는 ES아뜨리움, 연지하늘채 등 2곳이 금연아파트로 지정되어 있다. 금연아파트 및 비대면 금연클리닉 신청은 강진군보건소 금연클리닉실 ☎061-430-357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