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촘촘히 준비되는 코로나 19 예방
[사설1] 촘촘히 준비되는 코로나 19 예방
  • 강진신문
  • 승인 2021.02.2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과 원활한 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하고 백신접종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일 시행추진단 회의를 갖고 부군수를 단장으로 기획홍보실, 주민복지실, 안전재난교통과, 총무과, 보건소 등 1단 5팀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통해 대상자 관리, 백신 수급, 접종기관 운영과 이상 반응에 대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백신은 질병관리청의 백신수급 일정에 맞춰 2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방법과 장소는 다르게 진행된다.

먼저 요양병원·양로원 입소자와 종사자 등 650여명이 2월 중 자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 방문접종팀이 방문 접종한다. 종합병원 등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역학조사관 등 1차 대응요원은 3월부터 접종이 시작되고, 노인 재가 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은 5월부터 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에서 실시한다.

19세부터 64세까지 일반성인은 3분기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 가능하다. 단 백신 개발과정에서 임상시험에 포함되지 않은 임산부와 18세 미만 소아·청소년은 제외되지만 백신 추가 임상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백신접종센터는 주차장, 대기 장소, 환기 시설 등이 갖춰진 강진종합운동장 내 제1실내체육관으로 지정했다.

그동안 청정지역 지키다 아쉽게 지난달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해지만 추가 환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위해 안전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발의 준비가 필요한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