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시·군 주도 미래선도 연구개발 프로젝트 '선정
강진군 '시·군 주도 미래선도 연구개발 프로젝트 '선정
  • 김철 기자
  • 승인 2021.01.1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맞춤형 공기정화기술 및 플랫폼 개발 사업 도비 3천만원 확보

강진군이 지난 5일 전남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창출 핵심사업인 시군 주도 미래선도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할 5개 시·군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강진 농촌 맞춤형 공기정화기술 및 플랫폼 개발 사업은 화훼농가 및 축산농가를 포함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공기정화기술을 연구·개발하는 사업이다.

강진군은 농촌 맞춤형 공기정화기술에 대한 원천기술을 개발하여 강진산단 내 우수기업과 연계하여 기술을 발전시키고, 이를 통해 공기정화장치를 직접 개발 및 생산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옥 군수는 "이번 시·군 주도 미래선도 연구개발 프로젝트 사업선정으로 강진에 맞는 공기정화기술을 개발하여 군민의 건강을 지키겠다"며 "아울러 관련 기업 투자유치로 지역산업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군 주도 미래선도 연구개발 프로젝트는 시군이 주도하고 산·학·연이 협력하여 과학기술(R&D)을 통한 미래사회와 산업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전남도가 지자체 최초로 계획한 사업이다. 도는 시·군 주도하에 4~6개월 동안 기획·연구를 추진하고 2022년도 정부 R&D 사업에 반영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