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홍 작천노인회장, 경로당 운영 유공 도지사 표창
장관홍 작천노인회장, 경로당 운영 유공 도지사 표창
  • 김철 기자
  • 승인 2021.01.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및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

강진군노인회 작천면분회 장관홍(82)노인회장이 지난 4일 경로당 활성화 및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장 회장은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부지회장 및 작천면 분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강진군노인회의 화합과 어르신들의 여가선용과 노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노인복지에 헌신해 오고 있다.

장 회장은 작천면 그라운드골프회가 회원 27명으로 결성되어 있지만 운동장소가 없어 작천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계획안에 그라운드골프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700평 규모의 그라운드 골프장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또 작천면 노인회관 2층에 실버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실내 당구장을 설치하여 노후에 건강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작천면분회장으로서 회원들의 뜻을 모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1천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여 강진을 이끌어갈 후학인재 양성에 기여하였고 회원들의 회비와 폐지, 유리병 등을 수년간 모은 금액 1천만원을 강진군 어려운 가정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흔쾌히 지정기탁했다.

장관홍 회장은 "코로나19로부터 회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개인위생 준수와 손 소독제 비치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