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미의원, 강진군 청렴도 향상 대책 마련 요구
김보미의원, 강진군 청렴도 향상 대책 마련 요구
  • 김철 기자
  • 승인 2021.01.03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 김보미의원은 지난 16일 제268회 강진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장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강진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지난 12월 9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에서 강진군은 종합청렴도가 지난해 보다 2등급 하락한 4등급을 받았다.

내부청렴도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인사 분야에서는 전국 최상위 점수를 받았지만, 공정성을 해치는 부당한 업무지시와 예산집행 등에서 낮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나 신규·젊은 세대 구성원이 조직의 청렴수준과 청렴정책에 대해 공감대를 공유하고 활발히 참여 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강진군과 업무경험이 있는 국민이 평가한 외부청렴도가 2등급 하락한 것은 업무처리 과정에서 부정청탁, 특혜제공, 갑질관행 등 부패에 대하여 경험했다고 응답한 결과로 보고 보다 촘촘하고 강화된 방식으로 불공정 관행이 일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지금까지 강진군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추진해 왔던 정책에 대한 실효성 재점검, 국민권익위원회 결과에 대한 세밀한 분석, 반부패 시책 아이디어 공모, 사례중심의 맞춤형 교육 등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