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 도래지 인근 낚시, 산책하지 마세요
철새 도래지 인근 낚시, 산책하지 마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관원 강진사무소 출입자제 당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진사무소(소장 최근영)는 전국적으로 철새를 통한 AI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철새도래지에서 낚시 또는 산책객에 의한 전파가 되지 않도록 관내 철새도래지를 중심으로 설정한  출입통제 지역 등의 출입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관원은 고병원성 AI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 12월 14일부터 관내 3개 철새도래지에 대한 소독방역실태 등 현장점검을 주 2회 실시하여 AI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 중에 있다.

농관원이 자체 점검반을 통해 철새도래지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지속적인 협조요청에도 불구하고 철새도래지 주변에서 낚시 및 산책하는 사람들이 발견되어 AI 전파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강진 군민들은 3개 철새도래지, AI 발생지역, 군자체에서 설정한 출입통제 지역, 저수지·하천 등 철새가 무리지어 있는 지역에서 낚시 및 산책을 자제하여야 한다.

농관원 관계자는 "만약 불가피하게 출입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야생조류 AI 대응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농장주는 축사 내부의 철저한 소독과 장화 갈아신기 및 농장 주변 생석회 도포를 꼭 이행하고, 사육 가금에서 이상여부 확인 시 방역당국(1588-9060, 1588-4060)으로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