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빛낸 올 시책 'TOP 10' 선정
전남 빛낸 올 시책 'TOP 10' 선정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추진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최우수 영예

전라남도는 올해 주요시책 45건을 평가해 '전남을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을 선정했다.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가정 공급 사업'이 올해 최고 시책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책 심사는 내부심사와 함께 도의원, 정책자문위원, 도정평가위원 등 12명으로 구성된 외부심사까지 이뤄졌으며, 창의성과 도정발전 기여도, 효과성, 노력도, 파급효과, 도민수혜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가정 공급 사업'과 함께, 우수 시책으로는 1조2천억, '산업단지 대개조' 최초 정부 공모사업 확정 추진, 지방정부 세계 최초! 미국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구축, 국가 면역치료플랫폼 유치, 전라남도 바이오산업 지도를 바꾸다, 농업인·학생·학부모를 춤추게 하는 행복상자 초등학교 홈스쿨 체험박스 등 4건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전국 최초로 추진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꾸러미 가정 공급' 사업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학생들이 등교할 수 없어 학교급식재료를 가정으로 보내자는 발상의 대전환을 통해 시작됐다. 공직선거법, 학교급식법 등에 따른 많은 장애 요인에도 불구하고 공무원들이 적극행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다.

이같은 결과 꾸러미 사업으로 160억원 상당 농산물이 41만 5천명의 학생가정에 공급됐으며, 친환경농산물 1천 428t의 소비는 물론 4천명의 공급·배송업체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유발되는 등 학생과 학부모, 학교, 농가, 공급업체 모두 만족하는 1석 5조의 효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