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국내산 식재료, 강진 묵은지 김장합니다
100%국내산 식재료, 강진 묵은지 김장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산 식재료 우선사용, 원산지 표시 준수

정성 가득한 어머니 손맛을 담은 '강진 묵은지'가 표준 매뉴얼을 준수해 김장에 들어갔다.

묵은지 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는 강진군은 관내 17개 업소에서 6일부터 묵은지 김장에 들어갔다. 오는 31일까지 김장을 완료하고 숙성작업 후 판매를 시작한다.

특히 군은 사전에 표준 매뉴얼을 정립하고 책자를 배부해 상품성 있는 가정식 묵은지 생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기본 준수사항으로 강진산 식재료를 우선 사용하고 국내산 식재료를 100% 사용하도록 했다.

원산지 표시도 준수한다. 현행 배추김치(묵은지) 원산지 표시 기준은 배합비율이 가장 높은 2가지 품목을 표시하고 추가로 고춧가루와 소금을 표시하게 되어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11월 30일 사업참여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 묵은지 사업참여자 교육을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전산 교육장에서 개최해 강진 묵은지 준수사항과 통신판매업 등록 절차에 대해 안내했다. 앞으로 묵은지 홍보 및 판매를 위해 사전에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하게 해 코로나 19 대응 비대면 상품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진 묵은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관내 사업자는 17명으로 영업 신고를 완료했다. 지금까지 강진군에서는 4차례에 걸쳐 사업참여자를 모집하고 전체 사업설명회 및 교육을 총 3회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