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코로나19는 온라인으로 이겨내야한다
[사설1] 코로나19는 온라인으로 이겨내야한다
  • 강진신문
  • 승인 2020.12.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2020년 전라남도 농산물 유통·농식품 업무 평가 결과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 16일 전라남도에서 5개 분야 14개 항목에 대해 농산물 유통·식품업무 전반을 종합 평가한 결과 대상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에 대해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유통활성화, 농식품 산업 기반구축 및 품질관리, 쌀 판매 및 브랜드 쌀 육성, 산지유통 경쟁력 강화, 전국단위 공모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됐다. 군은 농식품유통 업무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으로 전남도 농정평가 최우수상에 이어 2관왕을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는 민선7기 핵심 공약사항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유통 중심의 직거래 판매 활성화에 행정역량을 집중한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군은 올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전국 최초로 재배단지와 연계해 온라인 생화 직거래 판매를 추진했다.

군은 온라인 직거래를 통해 신규시장 확보로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전국 화훼 공판장 가격 상승 유도 등 화훼 시장 안정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2020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공약)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등 이동성 둔화에 따라 소비 트렌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와 남도장터 입점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다변화하는 시장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