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찾아가는 '기업면접 매칭 데이' 성료
강진군, 찾아가는 '기업면접 매칭 데이' 성료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교육 수료생 대상 찾아가는 기업면접 실시

 

강진군이 지난 11일 관내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업면접 매칭 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기업면접 매칭은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과 협력해 관내 5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수료생 12명에게 취업 기회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면접에 참여한 기업의 채용정보와 교육 수료생의 이력서 정보를 상호 간에 미리 제공해 방문 스케줄을 작성하는 등 기업-구직자 간 미스매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강진군은 앞으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일자리카페 등 관내 유관기관과 연계해 구인 업체 발굴과 구직자를 위한 홍보를 하고 미취업자에 대한 사후관리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이승옥 군수는 "청·장년층의 구직자의 구직난은 계속되는 반면 중소기업이 구인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기업체와 구직자의 현장 면접으로 취업률을 높이는 기업면접 매칭 데이 행사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교육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회계, 물류 관리 등 기업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생을 대상으로 면접 알선까지 강진군에서 진행하는 구직자 맞춤형 교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