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암면 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힘찬 출발
도암면 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힘찬 출발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회의 갖고 위촉장 수여, 새해 사업계획 확정

 

도암면 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도암지사협은 지난 15일 3기 협의체를 발족하고 위촉식과 함께 2020년 사업 결산보고 및 2021년 새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협의체는 이 자리에서 3기 위원을 이끌어갈 민간위원장으로 김산옥 전 발전협의회장을 선출하고 임준형 면장(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총 20명의 위원들의 열정을 모아 지역민의 복지향상과 더불어 사는 도암면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3기 위원은 2기 위원 중 4명의 위원이 변경·교체됐으며 지난 2기 때와 마찬가지로 운영분과와 실무분과로 분과위를 나누어 구성함으로써 원활하고 효율적인 협의체 운영을 꾀한다.

운영분과는 기관단체장 중심으로 구성돼 지역 인프라를 발굴하고 협의체와 직접 연계해 각 위원이 속한 단체의 회원들이 협의체 활동에 함께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한다. 특히 시급한 처리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신속한 논의를 통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무분과는 자발적 참여 의사가 강한 지역주민 등 현장에서 직접 봉사하면서 복지사각지대 협의체 사업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해 협의체의 실행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협의체는 조례에 따라 임기가 2년으로 정해져 있으며 앞으로 분기 1회 정기 전체회의를 기본으로 하고 필요에 따라 분과별 회의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난 2020년에 시행한 15개 사업에 대한 결산보고와 함께 2021년에 실시할 15개 사업을 확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