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가 중심이 되고 놀이가 살아나는 수업
유아가 중심이 되고 놀이가 살아나는 수업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연수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12월 4일과 15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13개 병설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2020 유치원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강진중앙초병설유치원 이형복 원감이 강의를 맡아'교사의 자율성과 책무성,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성이 살아있는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운영의 실제'를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연수를 통해 지역 실정 및 유치원 여건을 고려한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놀이 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대구초병설유치원 정현영 교사는 "작년에 발령을 받아 단급 병설유치원에서 2년째 근무하면서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실행 면에서 궁금한 점이 많았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들이 쉽게 따라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또한 다른 유치원과의 놀이 실천 사례 공유를 통해 놀이 흐름 과정에서 변화하는 유아의 관심, 흥미, 요구에 따른 교사의 효율적인 지원 방법에 대해 다른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할 수 있어서 좋았다. 유아가 충분한 놀이경험을 통해 몰입과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 윤채현 교육장은"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성장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2019 개정누리과정이 현장에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현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