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 Screen 동아리,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 UCC 공모전' 대상 수상
강진고 Screen 동아리,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 UCC 공모전' 대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고(교장 정한성)의 영상제작 동아리인 Screen 회원들이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주최한 제1회 10+1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 UCC 공모전에서 대상인 녹색환경상을 수상했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는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며 폐기물을 방지하는데 초점을 맞춘 원칙으로, 제품들이 쓰레기 매립지나 소각장, 바다에 쓰레기를 보내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즉 모든 제품, 포장 및 자재를 태우지 않고, 환경이나 인간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토지, 해양, 공기로 배출하지 않으며 책임 있는 생산, 소비, 재사용 및 회수를 통해 모든 자원을 보존하는 것이다.

강진고 Screen은 영상 분야로 진출을 꿈꾸거나 이에 대한 재능이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이번에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일회용품 사용을 제로화하여 지구의 환경을 보전하자는 내용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출품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리 회장인 김민주 양을 비롯하여 김예희, 김소형, 장다현, 김가연, 김민제, 김대현 회원들은 틈틈이 시간을 내어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각자의 특성을 살려 작품을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