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강진특산물 묵은지 준비완료
[사설2] 강진특산물 묵은지 준비완료
  • 강진신문
  • 승인 2020.12.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 가득한 어머니 손맛을 담은 '강진 묵은지'가 강진군 대표 특산물로 집중 육성되고 있다. 강진군은 최근 사업참여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 묵은지 사업참여자 교육을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김장을 앞두고 사전교육을 통해 상품성 있는 강진 묵은지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묵은지 사업참여자는 교육을 통해 묵은지를 담그는 방법, 보관방법, 준수사항,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판매대장 작성 등에 대해 안내받았다.

여기에 앞으로 강진 묵은지의 발전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농가별 재료구입, 김장 노하우 공유 등 소통의 시간을 갖고 맛 좋고 품질 좋은 묵은지 생산을 위해 고민했다.

현재 강진 묵은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농가는 17명으로 이 중 10명은 영업신고를 완료했다. 나머지 7명은 이달 안으로 신고를 완료해 본격적으로 묵은지를 판매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강진군에서는 4차례에 거쳐 사업참여자를 모집하고 전체 사업설명회 및 교육을 3회 실시했다. 각종 사업과 농가별 영업신고 등록을 연중 추진해 강진 묵은지 육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했다는 평이다. 앞으로도 묵은지 산업화 사업을 활성화해 강진 묵은지를 전국 제일의 묵은지로 육성할 방침이다.

군에서는 묵은지를 맛의 1번지 강진의 관광상품으로 특화해 6차 산업화의 기반 마련에 나서고 있다. 전국 인지도 및 소비자 만족을 높여 '묵은지'하면 강진이 떠오를 수 있는 대표 특산품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묵은지가 강진을 다시한번 알릴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