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회 강성재 회장 새마을지도자대회 대통령표창
새마을회 강성재 회장 새마을지도자대회 대통령표창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2.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활성화·지역발전 헌신 공로

강진군새마을회 강성재(65)회장이 지난 4일 개최된 2020년도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사회발전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부터 회장을 맡고 있는 강 회장은 근면, 자조, 협동 새마을정신 아래 코로나19감염 방역봉사, 우리동네해결사 복지기동대운영, 홀몸가정 생신상차리기, 숨은자원재활용품모으기 등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강 회장은 매년 청결한 강진만들기를 전개하여 11개읍·면 292개 마을에서 자원재활용품 화물트럭 60여대를 수거해 환경오염방지에 앞장서 왔다. 또한 분기별로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읍면 지역축제행사장, 관광지 등 깨끗한 강진만들기 환경정화활동도 전개해 온다.

이와함께 강 회장은 푸른숲가꾸기사업 강진생태공원입구 소공원에 새마을꽃동산만들기 봉사, 아름다운정류장가꾸기사업 읍면소재지정류장 8곳을 선정 불법유인물제거, 환경정화 등을 실시했다. 또한 새마을지도자들과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해 농어촌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도왔다.

강 회장은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 발대식을 갖고 11개읍면 남녀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집수리, 전기 등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복지서비스도 제공하였다. 또한 공경문화운동을 추진하여 5년간 사회복지시설 3곳에 위문품과 점심을 대접하여 훈훈한 이웃사랑을 나눠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