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농림어업총조사 적극 참여해주세요
2020 농림어업총조사 적극 참여해주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02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농림어가 7천 439가구 및 행정리 조사

강진군에서 5년마다 실시하는 농림어업총조사를 오는 12월 11일까지 인터넷 및 전화조사의 비대면 방식으로 우선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가구에 대해서는 12월 1일부터 18일까지 조사원이 조사대상 가구를 방문해 면접 조사로 진행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농림어업 가구와 가구원의 규모, 구조, 분포 및 경영형태를 파악하는 통계조사이다.

국가 주요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국가통계이며, 관내 모든 농가·임가·어가와 군 조례에 따라 설치된 행정리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구체적인 조사대상 기준은 지난 1년간 농림어업으로 생산한 농축산물, 임산물, 수산물의 판매금액이 120만 원 이상인 가구이다.

군에서는 모든 농림어가 7천439가구를 대상으로 농가·임가조사(54개), 해수면·내수면 어가(29개) 등 최대 122개 항목을 조사하며, 읍·면 지역의 행정리 이장 293명을 대상으로 지역조사 15개 항목을 조사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농림어업총조사에서는 국내·외 정책 수요와 사회 변화상을 반영한 '지능형 농장(smart farm)', '식생활 및 기후 변화에 따른 농작물 재배면적 변동', '온실가스 배출량', '외국인력 고용 현황' 등을 조사한다.

행정리 단위로 실시하는 지역조사는 행정리(마을)의 생태계를 알 수 있는 '의료·보건 및 복지시설', '생활·교육·교통 인프라 현황' 등을 조사하여 2021년부터 공간지도기반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조사대상 가구에는 인터넷 및 전화조사 참여를 요청하는 조사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인터넷 및 전화조사 기간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방문 면접 기간에도 인터넷 및 전화조사는 가능하고, 조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면접조사를 실시하더라도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일정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