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천면의용소방대 마상배 대장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작천면의용소방대 마상배 대장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2.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안전 및 대민업무 지원 헌신 공로

지난 9일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작천면의용소방대 마상배 대장이 대민업무 지원 및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받았다.

수상자 마 대장은 지난 2010년 의용소방대 입대 이후 10여년간 작천면의용소방대에 몸담아 오면서 화재진압보조 활동, 구조·구급지원활동 및 각종 소방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기해오고 있다.

마 대장은 각종 홍보활동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소방안전 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소방홍보도 추진했다. 이와함께 각 분야에서 전문자격증을 갖춘 강진군 작천면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독거노인 돌봄이제를 운영하여 마을경로당 및 독거노인 자택에 방문하여 주택 전기·가스 등 안전관리 점검, 집안환경정리, 생필품 제공 등 이웃과 함께하는 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사랑나눔 의용소방대 활동을 추진해 불우이웃돕기, 소년소녀가장돕기, 농촌일손돕기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소외된 계층과 함께하는 사회공동체 역할도 되어주고 있다.

마 대장은 지난 2019년 링링의 상륙으로 지역사회에 큰 태풍 피해를 주었을 때 피해농가를 찾아가 쓰러진 딸기 재배하우스 철거, 배수 작업보조 등을 갖고 복구에 힘을 보탰다. 또한 재난환경 변화에 맞는 의용소방대가 되고자 심폐소생술,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