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내년 변화된 강진을 기대한다.
[사설1] 내년 변화된 강진을 기대한다.
  • 강진신문
  • 승인 2020.12.02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7기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에서는 내년도 군정 비전, 2대 핵심사업과 5대 군정방침을 함께 공유하고 주요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로드맵을 중점 점검했다.

이와 함께 군정 5대 방침인 일자리 창출로 군민 소득 향상, 문화예술 접목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 농·임·축·수산업의 고부가가치산업 육성, 주요 기반시설 확충으로 지역간 균형발전 유도, 더불어 행복한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신규사업 43건을 비롯 281건의 역점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일자리 분야는 강진산단 조기입주 및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신규마을 및 농촌형 공공임대 주택사업 조성 등을 통한 기업유치와 외부 근로자 유입에 대비하고, 체류형 관광분야는 푸소(FU-SO)를 활용한 생활관광 활성화사업(강진에서 일주일 살기)등을 통해 지역 인지도를 높이고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에 맞는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할 전망이다. 

농업분야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활성화, 청자골 화훼단지 온라인 직거래 판매시스템 강화, 강진 대표 식품 특산물 개발 사업(묵은지, 쌀귀리 가공식품), 아열대 과수단지 조성 등을 기반으로 6차산업화에 나선다.

코로나19 등으로 모든 부분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군에서는 공모사업 유치로 의존 재원 확보에 힘쓰고 가용 재원을 적절히 활용해 효율적인 예산운영이 될 수 있도록 업무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변화된 강진군의 모습을 반드시 보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