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강진산 쌀귀리 변신은 무죄
[사설1] 강진산 쌀귀리 변신은 무죄
  • 강진신문
  • 승인 2020.11.25 0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산 쌀귀리가 웰빙 건강식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강진군은 청정 환경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쌀귀리 재배의 최적지로 다양한 제품으로 쌀귀리를 알리고 있다.

군에서는 지난 7월부터 용역을 통해 쌀귀리 국수 개발에 매진해 쌀귀리 국수 생면과 건면을 생산하고 있다. 쌀귀리 잔치국수·비빔국수·파스타 등으로 요리를 만들어 지난 10월 26일에는 쌀귀리 가공식품 시식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시식회 평가는 대성공이었다. 쫄깃한 면발이 젊은층을 사로잡을수 있는 맛으로 곧바로 시판을 해도된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에 군은 앞으로 강진군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전국 시식단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쌀귀리 국수는 강진군과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관내 한 음식점에서 쌀귀리 국수 메뉴를 판매 중이다. 쌀귀리 국수는 1인분에 7천원으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강진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웰빙식품으로 알려지고 있다.

군은 면류 외의 가공식품 개발을 위해 지난 10월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계약을 맺고 쌀귀리 고추장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강진산 쌀귀리를 즉석밥인 '햇반'원료로 CJ에 납품하고 있다.

여기에 군은 국수 개발 외에도 아침식사 대용인 선식, 떡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만들어 쌀귀리 소비를 촉진하고 강진군의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자료에 따르면 쌀귀리는 단백질, 칼슘,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풍부하다. 또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아 2002년 미국의 뉴욕타임즈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됐다. 강진산 쌀귀리가 이제 강진을 대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