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생활터 금연·절주 교육 실시
찾아가는 생활터 금연·절주 교육 실시
  • 김철 기자
  • 승인 2020.11.1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경로당 및 복지회관 이용 어르신 대상

군은 지역민의 금연·절주 실천을 위해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찾아가는 생활터 금연·절주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금연전문강사를 초빙해 관내 경로당 및 복지회관 27개소 500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건강한 노년을 위한 생활지침, 절주, 영양, 운동 등 다양한 정보 등을 제공했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에 참가한 어르신들에게 발열체크와 마스크를 착용토록 하고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교육을 실시했다.

강진보건소에서는 지역 청소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흡연의 폐해와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강연위주 교육이 아닌 뮤지컬 극단 가족을 초청하여 금연교육도 가졌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앞으로 금연교육은 물론 다양한 보건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군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흡연자들을 위한 니코틴 패치, 금연껌 등 맞춤형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개월 금연성공자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성공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비대면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이용 안내는 ☎061-430-357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