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대상 수상
강진군,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대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20.11.1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 지수, 운영성 평가에서 높은 점수

 

군이 '제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기초자치단체(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1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이승옥 강진군수를 대신해 이상심 부군수가 대리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공신력이 있는 시상식이다.

소통지수(SNS 채널+프로모션+소통 마케팅 효과),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결과를 토대로 고객 패널과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군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을 활용해 군민과 구독자들에게 군정 및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종합지수 AAA 83.17점을 기록했으며 특히, 콘텐츠 경쟁력 지수에서 87.81점, 유튜브에서 81.48점, 페이스북에서 80.86점 등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현재 강진군은 유튜브 라이브방송, 공무원 브이로그, 먹방, 배워서남주자(교육영상) 등 다양한 장르를 채널별로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사용자층이 다양하고 접근성 높은 소셜네트워크 채널을 활성화해 군민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