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 나눔의 날
협력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 나눔의 날
  • 김철 기자
  • 승인 2020.11.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간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수업혁신 역량 UP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4일 칠량초등학교 영어실에서 영어과 원어민 협력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수업 나눔에는 관내 초·중·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협력교사가 참여하였으며, 칠량초 소속 원어민 교사 Casey James Martins와 이진영 교사가 3학년 대상 협력수업을 공개했다. 수업 참관 후 협력수업 운영에 대한 질의와 응답시간을 통해 협력수업안 작성 방법, 협력수업 진행시 원어민교사와 한국인 협력교사 간 역할분담, 과정중심 평가계획 수립 및 실행, 질 높은 협력수업 운영을 위한 팁 등을 공유했다.

이번 수업 나눔에 참여한 성전고 조약돌 교사는 "영어과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 간 개인차로 인해 수업안 작성에 대한 어려움이 많았었는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수업 나눔의 날 참여를 통해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선생님들을 만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원어민 보조교사와 협력교사 모두에게 지속적인 네트워킹의 출발점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강진교육지원청 윤채현 교육장은 "교사 간 나눔 문화 확산이 교실 수업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