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맛집 발굴 육성사업 '순항'
강진맛집 발굴 육성사업 '순항'
  • 김철 기자
  • 승인 2020.11.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2020 상반기 강진맛집 지정업소 간담회 개최

 

군은 지난 22일 '2018~2020 강진맛집 지정업소(17개소)'에 대해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강진맛집 지정업소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음식점 운영 성공담 및 실패담, 영업주 자세, 서비스, 영업전략 등 음식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영업주를 강사로 초청해 사례중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후에는 강진맛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영업주들과 자유로운 의견을 나눴다.

강진맛집 육성사업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맛집 50개소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전문가가 음식점을 방문해 음식 맛, 상차림, 위생환경, 친절서비스 등 전반에 대해 업소별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맞춤형 심화 코칭을 진행한다. 음식점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맛, 서비스 개선으로 경쟁력을 제고하고 소득 창출과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시작돼 올해 하반기 3년째(4회차)를 맞이하고 있다. 2018년에 강진만갯벌탕(강진읍), 옥이생선구이(강진읍), 수인관(병영면), 마실(강진읍) 4개소를 맛집으로 지정했다. 2차년도인 2019년에는 병영서가네(병영면), 모란추어탕(강진읍), 멋진 만남(마량면), 우아민물나라(성전면), 토담추어탕(강진읍), 정가네(군동면), 대지식당(칠량면) 7개소를 맛집으로 지정했다.

2020년 상반기에는 황금들식육식당(작천면), 저두맛집(이하 강진읍), 큰샘골, 전주콩나물국밥, 강진흑염소, 궁전한우촌 6개소를 맛집으로 지정해 총 17개소가 현재 성업 중에 있다.

2020년 하반기 4회차 컨설팅에는 8개소가 컨설팅에 참여하고 있다. 으뜸식당(장어볶음), 강진착한한우명품관(애호박찌개), 산채골(가정식백반), 조경희아구찜(닭곰탕), 착한돼지(애호박찌개), 오뚜기식당(청국장쌈밥), 황칠품은 닭(황칠촌닭코스 요리), 무지개식당(돼지불고기)이 참여하고 있다.

강진맛집으로 지정되면 맛집 지정증 교부 및 표지판이 부착되고 입식 식탁 설치 지원, 주방시설 개선사업 등 다양한 보조사업의 우선 대상자로 선정된다. 또한 군 홈페이지에 업소를 게재, 맛지도 및 블로그 제작 홍보 등 다양한 특전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