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 김주나·이예슬 온라인과학창의UCC 금상
강진고, 김주나·이예슬 온라인과학창의UCC 금상
  • 김철 기자
  • 승인 2020.11.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축전 온라인 축제로 개최...도교육감 표창

 

강진고(교장 정한성)의 김주나, 이예슬 학생이 '온라인 과학창의 UCC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도교육감의 표창을 받았다.

전라남도 교육청에서는 매년 '과학의 대중화'라는 목표로 학생들에게 과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과학축전>을 운영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축제를 개최했다.

강진고의 과학동아리 che美story의 회원인 1학년 '김주나', '이예슬' 학생이 <과학창의 UCC대회>에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거둔 것. 평소 화학 및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김주나' 학생과  PD의 꿈을 가지고 있는 '이예슬' 학생이 직접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과 편집 및 제작을 했다.

'김주나' 학생은 "우리가 했던 실험을 영상으로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막막하여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처음엔 어려움을 느꼈으나, 예슬이와 함께 아이디어를 나누고 영상을 제작하며 실험의 원리를 정리하는 부분에서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 또한 '금상'이라는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며 활짝 웃었다.

'이예슬' 학생은 "만들다 보니 재미있었고, 결과물을 보니 무척 뿌듯했다. 이 활동을 하면서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라며 대회 수상에 기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