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꽃과 갈대가 만개한 강진만생태공원 국화정원
국화꽃과 갈대가 만개한 강진만생태공원 국화정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1.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날, 아름다운 꽃길과 갈대 군락지에서 힐링 해보세요
지난 22일 한달간의 일정으로 개장한 강진만 생태공원 국화정원에 관광객들이 방문해 아름다운 국화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국화정원은 강진농업기술센터에서 1년간 키운 국화를 소재로 강진관광명소 등 18점의 대형조형물을 설치해 가을 힐링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강진만생태공원에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강진만갈대축제'가 열리지 않지만 아름다운 힐링지로 각광 받아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지난 28일 강진만생태공원에 전국에서 찾아 온 관광객들은 조성된 국화정원에서 가을추억을 담아내고 있었다. 이곳은 지난해 경우 갈대축제가 진행될 시기이지만 군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축제를 취소하고 대신 방문객을 위해 국화 및 조형물을 전시해 두었다.

지난 22일 강진만생태공원내 약 2,500㎡ 공간을 국화로 장식해 개방한 강진만생태공원 국화정원은 오는 11월 15일까지 한 달여간 운영된다. 국화정원은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강진만 갈대생태공원 입구부터 전망대까지 국화 가든멈품종 1만5천본을 이용해 이야기가 있는 조형물 18점을 세워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강진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국화공원의 대작 조형물을 개당 2~3m높이로 만들고자 지난해 가을부터 육묘장에서 모종이식에 들어가 1년간 키워 낸 노란색, 빨간색 등 다양한 색깔의 국화로 만들었다.

대형조형물은 국화 현애품종을 이용해 가지를 유인하여 강진만에 날아드는 고니, 강진의 대표도자기 고려청자 매병, 주병, 문화유산 월남사지 3층석탑, 다산초당 등을 만들어 강진의 주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강진만생태공원 옆 강진만에는 태양에 황금빛으로 일렁이는 바다와 산, 들녘 조망 사이로 데크로가 조성된 갈대군락지가 위치한다. 이와 연계한 자전거체험 운영, 고니가족 대형 조형물 조성 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가을 나들이를 전하고 있다.

한편 강진만생태공원은 남해안 11개 하구 평균보다 2배 많은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1,131종의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이곳은 20만평의 갈대군락지가 위치하며, 천연기념물 201호인 큰고니 등 철새 집단서식지이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10월에 강진만갈대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사계절 멋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생태공원에는 생태탐방로, 남포호전망대, 생태놀이터 및 체험학습장, 해안자전거도로 등이 조성돼 있다.

군 관계자는 "사람들이 코로나19로 많이 움츠려 들어 있다. 꽃을 보고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는 시간들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강진만은 가을 갈대가 아름답고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 보고이다. 아이들과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와도 좋은 공간이다"고 말했다. 

매년 가을철 강진만 갈대축제가 열리는 갈대군락지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가을을 맞아 친구들과 강진만생태공원으로 나들이를 온 중년여성들이 국화꽃의 매력에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

 

 

강진만생태공원 자전거도로에서 체험 전 관광객들이 사진촬영에 나섰다

 

강진의 관광명소 다산초당 조형물에서 동료들과 함께했다.
강진만에 날아드는 고니를 배경으로 사진을 담고 있다

 

관광객들이 강진만에 조성된 갈대 군락지를 걸으며 가을철에 피어 난 아름다운 갈대와 전경에 감탄하고 있다
국화정원에 설치된 하늘계단에서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다.
부모와 함께 가족나들이에 나선 관광객이 국화꽃과 핑크 뮬리로 만든 국화정원에서 가족여행사진 추억을 담고 있다.
부모와 함께 가족나들이에 나선 관광객이 국화꽃과 핑크 뮬리로 만든 국화정원에서 가족여행사진 추억을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