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산 쌀귀리 웰빙국수 먹어 보셨나요"
"강진산 쌀귀리 웰빙국수 먹어 보셨나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0.2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이칼국수전문점에서 1인분 7천원에 판매

강진읍에 소재한 한 칼국수전문 음식점에서 군 대표 특화작물인 쌀귀리로 웰빙식 국수를 개발하여 판매를 갖고 있다.

현재 강진읍 옥이칼국수에서 판매하는 쌀귀리국수는 1인분에 7천원으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또한 강진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웰빙식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쌀귀리 국수는 지난 7월부터 강진군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이뤄진 성과로 지역의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쌀귀리 가공식품을 상품성 있는 식품으로 발전시키고, 개선점을 찾기 위해 시연회도 갖는다. 오는 26일 강진읍사무소 3층 조리실에서 개최한다. 시연회에는 칼국수전문점인 옥이칼국수가 자체개발해 판매 중인 쌀귀리 국수를 비롯해 강진군에서 시판용으로 개발한 쌀귀리국수(건면, 생면), 쌀귀리 떡, 식혜, 라떼 등의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현재 강진군은 강진산 쌀귀리를 CJ에 즉석밥 원료로 납품하는 한편 쌀귀리 가공식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 서민 음식 국수부터 아침식사 대용인 선식, 떡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만들어 쌀귀리 소비를 촉진시켜 나갈 계획이다. 여기에 전국 최고의 쌀귀리 생산지로서 강진군의 경쟁력을 높여나간다.

친환경농업과 송승언 과장은 "쌀귀리의 주산지 강진군에서 생산부터 가공, 유통까지 담당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가공식품개발을 중점적으로 추진중이다"며 "앞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목표로 쌀귀리를 강진군 특화작물로 집중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