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다자녀 가정 보금자리 지원 추가 모집
신혼부부·다자녀 가정 보금자리 지원 추가 모집
  • 강진신문
  • 승인 2020.10.2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구 추가 지원, 신청기한 오는 11월 2일까지

군은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주택 구입 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신혼부부·다자녀 가정 보금자리 지원 사업'을 4가구 추가 지원한다.

올해 3월부터 전라남도와 함께 추진하는 신혼부부·다자녀 가정 보금자리 지원 사업은 주택 구입에 따른 대출이자 지원을 통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젊은 세대의 주택 구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결혼을 장려하고 출산과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 대상은 한국주택공사의 보금자리론 등 대출심사를 통과해 2020년도에 신규 주택을 구입한 7년 이하 신혼부부(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와 미성년 3자녀 이상(자녀 중 1명은 만 12세 이하)을 둔 다자녀 가정이다.

자격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는 대출금액에 따라 오는 2022년까지 월 최대 15만 원까지 지원된다.
군은 9월까지 11가구를 선정해 지원했고 4가구를 추가로 모집해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달 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 기준은 신청일 기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전남에 주소를 두어야 한다. 신청자 본인은 해당 구입 주택에 주소가 있어야 하고, 다주택 소유자이거나 주거급여 등 주거구입 지원을 받는 자는 제외대상이다.

신청자는 주택 매입 계약서, 대상주택 등기부등본, 대출심사 통과 증명서류 등을 구비해 군청 일자리창출과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 인구청년정책팀(☎061-430-30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