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과 생활지도를 한꺼번에 잡는 감정놀이수업 연수
수업과 생활지도를 한꺼번에 잡는 감정놀이수업 연수
  • 강진신문
  • 승인 2020.10.20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배움과 성장의 시간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8일과 13일 이틀에 결쳐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관내 유·초·중 교원 26명을 대상으로'감정놀이수업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놀이가 가진 즐거움, 자발성을 바탕으로 놀이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을 지지하고 보듬어 줄 수 있는 교사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운영되었으며 다수의 놀이 교육 관련 도서를 집필한 작가이자 관내 계산초등학교 이진영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현장감을 높일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수업 속에서 학생들의 놀 권리를 어떻게 충족시켜 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었는데, 강사님의 실제 운영 사례를 듣다보니 답답한 부분이 해소되는 느낌이 들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내용을 교실에서 꾸준히 실천해 나간다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공동체적 인성, 감성 함양에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윤채현 교육장은"교사들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연수를 실시하고, 놀이중심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나눔의 날 운영을 통해 놀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생의 놀 권리 실현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올 하반기에 학생의 놀이와 쉼을 보장하는 공간 마련을 위해 관내 5개 초등학교의 바닥놀이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놀이를 통한 자녀 인성교육,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