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강진 작두콩차'
세계로 뻗어나가는'강진 작두콩차'
  • 김철 기자
  • 승인 2020.10.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중국 등 세계시장 선점, 호흡기 건강에 좋아 국내 인기도 꾸준

 

(농)도두맘 주식회사(대표 홍여신)에서 생산되는 작두콩차가 국내를 넘어 미국과 중국 해외시장을 개척하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눈길을 끌고 있다.
 
(농)도두맘주식회사에서 개발한 '마법의 블랙 작두콩차'는 올해 3월에만 2만 달러에 달하는 물량을 중국에 선적한 바 있다. 또 지난 8월에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 정식으로 입점해 전 세계에 강진산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코로나19 등 유통환경 변화에 발맞춰 신시장을 개척한 (농)도두맘주식회사의 해외시장 진출사례는 농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롤모델이 되고 있다.
 
(농)도두맘주식회사의 작두콩차는 농약 대신 미생물을 활용하는 EM농법을 실천하고 있다. 친환경 인증기관으로부터 무농약 인증과 GAP인증까지 획득했다. EM농법은 천연 재료를 발효시켜 그 발효액을 물에 희석해 땅에 주입하는 친환경 농법으로 상품의 맛과 질을 한 단계 높여준다.
 
홍여신 대표는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이지만 강진군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해외시장 선점과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큰 도움이 됐다"며 "유통환경 변화에 뒤쳐지지 않고 작두콩이 강진을 대표할 수 있는 소득작목으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된 작두콩차는 초록믿음직거래센터(061-433-8844) 및 강진초록믿음 쇼핑몰(http://gangjin.center)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강진군은 온라인 쇼핑몰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 와 전남도에서 운영하는 '남도장터'를 통해 유통망을 확보하고 대형 유통업체와 연계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등 판촉 기획전으로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농특산물 유통기반을 탄탄하게 조성해 나가고 있다.
 
홍여신 대표는 지난해 10월 농촌진흥청의 주관으로 국제농업박람회장에서 펼쳐진 '2019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농업인의 정보화 마인드를 제고하고 현장의 ICT활용 성공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경진분야는 구분이 없으며 창의적 사고로 ICT를 농업분야 소득창출, 정보화 확산 등에 활용한 모범사례를 모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