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전 군민 독감 무료접종
[사설2] 전 군민 독감 무료접종
  • 강진신문
  • 승인 2020.10.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최근 겨울철 코로나19 및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해 전 군민에게 독감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와 호흡기 증상이 유사한 독감 예방을 위해 전 군민 독감 무료접종 시행 관련 조례의 공포를 앞두고 있다.

이에 추가로 소요되는 독감 백신 구입비 1억5천만원을 예비비로 확보했다는 것이다.

군은 국가예방접종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된 만 19세부터 61세 군민 1만6천862명을 포함해 전 군민 3만4천809명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독감예방백신은 기존 3가 백신에서 4가 백신으로 변경됐으며, 국가예방접종은 지난 8일부터 어린이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임신부 및 만 62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을 보건기관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실시한다.

또 군이 추가로 지원하는 만 19세~61세 군민에 대해서는 10월 말부터 백신 수급상황에 따라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무료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이 지켜지는 상황에서 안전하게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령대 및 마을별로 접종 일자를 지정해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접종 시에는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당부했다.

아직 코로나 19에 대한 확실한 방지책은 없다. 우선 독감 예방접종으로 불안감을 최대한 줄이면서 서로 생활할 수밖에 없다. 서로 노력하면 청정강진 지켜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