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리 고장 학교 보내기 학부모 설명회 개최
2020 우리 고장 학교 보내기 학부모 설명회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20.09.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 전형의 변화와 관내 고등학교 진학 주제

 

강진군은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한 고입 학부모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진군과 강진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강진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미선)에서 주관해 진행됐다. 코로나19로 현장 참여 인원을 제한하는 대신 강진군 홍보팀의 유튜브 공식채널인 '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사)한국진로진학정보원 진동섭 이사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된 설명회는 진로 선택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진동섭 강사는 MBC '공부가 머니'에 패널로 활동하며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학생들이 가진 다양한 진로에 대해 조언을 해주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학부모 설명회에서도 어떻게 학습해야 본인이 원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인가와 대학교별 입학 전형에 대해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대 입학사정관으로 활동할 당시 시골 작은학교에서 서울대학교에 입학했던 사례들을 이야기해주며 본인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계획을 세워 공부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설명회에 이어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강진고등학교와 성전고등학교, 전남생명과학고, 병영상업고등학교의 입학설명회가 실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