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예방접종 조기에 받으세요"
"독감 예방접종 조기에 받으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9.13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백신, 지난 8일부터 어린이·임신부 우선 실시

 

강진군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속에 겨울철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해 2020년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무료 독감 예방접종 대상이 확대돼 생후 6개월부터 12세이던 무료접종 대상이 만 18세까지 늘어났다. 어르신의 경우 만65세 이상에서 만62세 이상으로 대상 연령이 낮아졌다. 또한 임신부도 해당된다. 또 예방접종 백신이 기존 3가(바이러스 종수)에서 4가 백신으로 강화하였다.

무료접종 대상이 늘어난 만큼 연령별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하여 대상별 접종 가능 시기를 확인해 방문하면 된다. 생후 6개월에서 만8세 이하는 지난 8일부터이다. 만9세 이상 만18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는 오는 22일부터, 만 62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3일부터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예방접종 장소는 보건(지)소 및 위탁의료기관이며 특히, 집단생활 하는 학생은 인플루엔자 유행 전 접종을 완료하기 위해 방과 후 또는 주말 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받는 것을 권장한다. 

관내 만18세 이하 어린이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6개소로 강진의료원, 강진아나파의원, 연세의원, 오창근의원, 오케이내과의원, 우리들내과의원이며, 관내 임신부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강진의료원, 오케이내과의원이다.

62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어린이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6개소와 강진이비인후과의원, 새중앙의원, 성모의원, 정준성내과의원, 칠량나라의원, 마량의원, 성전하나의원 관내 13개 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군은 특히 올해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가 동시에 유행할 경우 큰 사회적 혼란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전 군민 무료 예방접종 지원 계획으로 예방접종 지원 조례 제정을 진행중이다.  국가예방접종 대상자는 우선 접종 후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유행 대비 및 호흡기 질환 면역력 강화를 위해 모든 군민이 꼭 독감 예방접종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보건소 예방접종실(☏061-430-3595, 357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