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회의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
장애인체육회의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
  • 김철 기자
  • 승인 2020.09.13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제2차 이사회 개최

 

강진군은 지난 9일 강진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안건으로 상정된 2021년도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세부적으로는 강진군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 진작 등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체육회 사무국 운영비 및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인건비 지원, 장애인체육대회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제2차 이사회에서 2021년도 예산(안)을 심의·의결한 후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에 승인 신청 절차를 거친다. 이후 승인 통보에 따라 장애인체육회로서의 공식적 지위를 부여받게 된다. 시·군지회 행정지원비 지원 및 각종 장애인생활체육지원 공모사업 선정 시 각종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한편 지난 7월 29일 창립총회에서는 강진군체육회 규약(안), 사무국 운영(안) 및 임원선임(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이승옥 군수를 강진군장애인체육회 회장으로 차재훈 이사를 상임부회장, 윤채현 강진군 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당연직 부회장, 백영종 이사를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이사 20명과 감사 2명을 포함 총 22명의 임원을 선임했다.

이승옥 군수는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해 창립총회에 이어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강진군장애인체육회가 관내 장애인들의 체육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체육 발전의 디딤돌이 되도록 함께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향후 강진군·강진군장애인체육회는 각종 장애인체육대회 개최 및 참가지원,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등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 진작 등 강진군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체육활동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체육 발전에 매진할 계획이다.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추후 공고에 의해서 채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